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신 곳들

강원도 메밀 맛집, 봉평 메밀 미가연

by aneyh.c 2021. 8. 19.
728x90

어느새 여행 마지막 날,

강원도까지 갔는데 막국수를 못먹고 올라올 순 없지요.

근방에서 막국수집을 찾다가.. 일이 커졌습니다.

봉평에 들러 제대로 메밀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초록창 검색을 해보니 압도적으로 평이 높은 곳을 발견!!

점심시간에 맞춰 <봉평 메밀 미가연>에 도착했습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한참 식사시간이라 사람들이 엄청 몰리더라구요.

대기표를 뽑고 기다렸습니다.

요샌 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대기를 알려주네요.

 

자리에 앉아서 바라 본 입구입니다.

내내 사람이 들어오고 나가고 아주 북적였어요.

이런 때일수록 출입관리는 필수입니다.

 

심플하고 예쁜 메뉴판.

물이냐 비빔이냐는 짬뽕이냐 짜장이냐처럼 늘 어렵습니다.

결론은 언제나 그렇듯 비빔국수로 기울지요 ㅎㅎ

메밀 비빔국수랑 육회 비빔밥과 메밀 전병을 주문했어요.

 

먼저 메밀 전병이 나왔습니다.

보자마자 뭔가 때깔이 다른 느낌은.. 저만의 느낌일까요?!

금방 먹어버려서 전병 속을 제대로 못찍었어요 ㅜ

 

메밀 비빔 국수가 나왔습니다!!

위에 얹은 콩나물처럼 보이는 게 메밀싹이라고 하네요.

이건 맛없기가 매우 힘들어보이는 비주얼~

 

비벼서 후루룩 먹는데,

제가 느낀 첫 인상은 면이 잘 끊어지는 구나- 였어요.

또 메밀 향도 아주 강하구요.

메밀을 좋아해서 여름엔 특히 자주 먹는 편인데

이건 다른 식당이나 배달 음식에선 느껴볼 수 없는 맛입니다.

왜 맛집인지 알 것 같아요 ㅎㅎ

 

요건 육회 비빔밥.

육회에 메밀싹이 얹어졌어요.

메밀이 찬 성분이라 빈속에 메밀을 먹기 고민되시는 분들은

비빔밥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니까 비빔 국수가 또 생각나네요 ㅜㅜ

다음엔 물 국수 먹어야지- 생각해도 언제나 선택은 비빔으로 갑니다 ㅎㅎ

 

알고보니 여기 사장님께서 어마어마한 분이었어요.

세계 메밀요리 명인 오숙희 대표님이라는데, 세계적으로 각종 수상과 TV 출연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봉평을 지나가시는 분들께 메밀 맛집으로 강추할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