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카카오뱅크 커플 지출관리 데이트 모임 통장

by aneyh.c 2021. 6. 28.
728x90

요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지출관리가 안돼서... ㅜㅜ 

체크카드에 얼마를 넣어두고 예산 내에서 쓰고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데이트할 때 내는 식비도 이렇게 관리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짝꿍이 점심을 사면 저녁은 제가 사고 뭐 이렇게 번갈아가며 돈을 썼는데

사실 누군가는 더 많이 or 조금 덜 쓰게 되기 쉽지요.

 

그래서 찾았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오래 전에 모임통장 관련해서 들은 기억이 있어 찾아봤더니 있네요 ㅎㅎ

마침 제가 사용하고 있던 카뱅 통장을 데이트 통장으로 쓰기로 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카뱅 계좌에서 모임통장으로 쓸 통장을 선택하고

공유할 친구를 초대하면 끝이었어요.

함께 먹은 식비를 식당에서 결제 하려면 체크카드가 필수겠지요?

전 이미 체크카드를 만들어놨으니, 카드가 연동된 계좌를 선택했습니다.

 

아래 화면 순서대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어보세요 :)

참 좋은 세상이여~ ㅎㅎ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1. 카카오뱅크 메인에서 하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로 쭉 내려가보면 [모임통장] 메뉴가 있어요. 이걸 눌러줍니다.

3. 모임통장 신청하기 화면이 보일거에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약관 동의에 체크를 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모임통장에 사용할 계좌를 선택하거나, 새 계좌로 만들고 싶을 경우엔 새 계좌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저는 체크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기존 계좌를 선택했어요.

 

 

6. 계좌를 선택하면 전환안내 메시지가 떠요. 계속 진행하기를 눌러줍니다.

7. 모임통장 계좌 이름을 지어주세요.

 

 

 

8. 이름을 짓고나면 태그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데이트를 선택했어요.

선택하고나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9. 모임통장 신청이 완료됐어요!! 👏👏👏

신청 이후부터 멤버들에게 통장 내역이 노출됩니다.

10. 내역을 공유할 친구를 초대해야겠죠? 친구 초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모임멤버는 최대 100명이라고 하네요. 저는 짝꿍 한 명을 선택했어요.

 

 

 

11. 친구를 초대하겠냐는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를 누르면 친구 초대가 완료되고 친구에게 초대장이 발송됩니다.

 


 

* 카카오뱅크 계좌를 확인하면 참여자의 카톡프로필 사진이 표시됩니다.

이제 참여자에게 입금하라고 닥달하면 완벼크!! ㅋㅋㅋ

728x90

댓글